본문 바로가기

티브이

복면가왕 동방불패는 손승연? 가왕의 노래 모음

반응형

복면가왕동방불패

복면가왕


요즘 복면가왕 보는 재미가 있는데요. 과거 우리동네 음악대장으로 나온 하현우때의 재미가 되살아 나고 있습니다. 어제 복면가왕 148회에서 또 가왕 방어전에 성공하면서 이제 장기집권 가왕으로 나아가려하고 있습니다.


이미 인터넷상에서는 복면가왕의 동방불패가 과연 누구일까 하는 추측의 결론은 이미 난것으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가수 손승연이라는 추측이 압도적이고 목소리를 들어보면 부정하지 못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손승연이라는 가수는 더 애정이 가는게.. 꽤 오래전에 오디션 프로그램 열풍에 이어져 나온 KBS의 탑밴드라는 밴드 오디션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시즌2에는 정말 프로 밴드들이 나와서 다소 재미가 없었으나 시즌1은 아마 밴드, 직장인 밴드, 학생 밴드 등이 나오면서 정말 소소한 즐거움이 있는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이 시즌 1에서 WMA라는 학생밴드가 있었는데 거기 보컬이 손승연 이었습니다. 이후 본격적으로 손승연이 유명해 진것은 보이스 코리아 시즌1의 우승하면서 였는데요. 전 그전부터 보물(?)을 알고있어서 그런지 뭔가 손승연 보면 뿌듯한 마음이 듭니다 ^^;;


그럼 복면가왕 가왕! 동방불패의 감동적인 무대들을 모아 봤는데 한번 감상해 보도록 합시다.



복면가왕 142회 에일리의 U&I



: 에일리의 유앤아이를 부르는 그 파워풀함은 정말 에일리에 뒤지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무대를 휘어잡는 카리스마와 에너지는 정말 보고 듣는이로 하여금 즐거움을 선사하였습니다.


복면가왕 142회 박정현의 꿈에



: 어떻게든 가왕의 자리에 앉겠다는 그녀의 의지가 담긴 선곡이었는데요. 전 대놓고 말하고 다니는 박빠인데요. 박정현의 꿈에를 선택했다는 것도 놀랍거니와 이렇게 잘 소화하다니.. 박정현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었습니다. 노래 정말 잘 부르네요.


복면가왕 144회 더원의 겨울사랑



: 좋아하는 노희경 드라마 중에 하나 입니다. 그겨울 바람이 분다의 타이틀 OST 인데요. 더원의 겨울 사랑.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숨겨진 명곡인데요. 와.......... 진짜 쓸쓸함이 뭍어나오는 호소력 짙은 보컬. 감동이었습니다.


복면가왕 146회 샤이니 종현의 혜야



: 이 곡이 왜 의미있게 들렸냐면요. 샤이니 종현의 숨은 명곡이기도 하지만 지난 144화에서 디어클라우드 나인이 나와서 종현에 대한 그리움. 그리고 아직도 마음의 상처가 다 낫지 않았다고 정말 닭똥같은 눈물을 흘리는데 어찌나 마음이 아프던지. 그리고 2주뒤에 바로 동방불패가 종현의 숨겨진 명곡 혜야를 부르니... 또 감정으로 다가와서.. 참 슬프더라구요.


복면가왕 148회 서문탁의 사랑, 결코 시들지 않는



: 결코 가왕에서 내려올 생각이 없다는 그녀의 다짐과도 같다랄까요? 손승연의 장점은 발라드, 힙합, 락, 알앤비 모든 장르의 구분없이 잘 구사한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누구는 손승현의 보컬이 호소력이 없다고 말하지만. 관객들 넋나간 표정 보시면 그런 말씀 못하실겁니다. 특히 무대에서 직접 보는거와 화면으로 보는건 정말 천지 차이 나거든요. 


벌써부터 가왕의 무대가 기다려 집니다. ㅠㅠ 2주를 기다려야 하다니요. 그리고 동방불패를 누가 과연 꺽을지 그것도 기대 됩니다. 한가지 바램이 있다면 손승연이... 한번 불러주었으면 하는 곡이 있는데요. 바로 박화요비의 LIE 입니다. 정말 어려운 알앤비 곡인데요. 저는 이 노래를 부르는 여자가수를 본적이 없는것 같습니다. 이제는 화요비 본인도 부를수 없는 정.말 불후의 명곡이 되어버렸는데요 ㅠ 개인적으로 정말 한번만 불러줬으면 좋겠네요 ㅠㅠㅠㅠㅠㅠ 동방불패 응원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