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오사카여행, 저렴한 간사이 미니패스 사용방법과 이용 가능구역

반응형


오사카 여행을 계획중이신 분이라면 교통패스권을 어떤것을 구입할까 망설이지실 것입니다. 단순히 오사카 일대만 여행하고, 맛있는것을 먹을 예정이라면 오사카 주유패스로도 충분하지만 오사카 일대의 교토와 고베, 나라를 포함하는 간사이 일대를 함께 여행하기 위해서는 더 넓은 지역을 이동하기 위한 패스권이 필요한데요.


문제는 이 패스권 자체가 그렇게 저렴하지 않다는거죠. 저 같은 경우는 이번이 3번째 혼자서 오사카 여행이었기 때문에 오사카 일대를 많이 돌아볼 생각도 없었고, 하지만 고베와, 나라, 교토 일대는 또 구경가고 싶었기 때문에 고민끝에 구입한것이 간사이 미니패스 였습니다.


간사이 미니패스는 한국의 여행사에서 구입가능한데요. 일본 현지에서는 구입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3일 내리 이용할수 있고 가격이 30,000원 선으롤 비교적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어디어디 지역을 이용가능하냐면요?



저 위에 이미지 대로의 주요역들을 이용할수 있는데요.

저 주요역들 사이의 역들도 모두 이용할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될것 같은데요.

이번에 일본가서 찍은거에요. ㅎ



간사이 미니패스는 JR의 재래선만 이용할수 있는데요. A, H, O, Q 라인을 이용해서 오사카, 고베, 교토, 나라 지역 모두 이동이 가능합니다. 전 처음에 주요역만 되고 사이사이에 있는 역들은 안되는줄 알고 걱정했었는데 아니더라구요.


더군다나 공항에서도 편리한데요. 만약 간사이 쓰루패스를 구입한다면 바로 난카이 전철을 이용하면 되지만 간사이 미니패스의 경우는 공항에서 사용개시를 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사용개시는 어떻게 하냐고요? 매우 간단합니다.



간사이 공항 내려서 지하철 탈려면 아마 이 풍경이 낮이 익을텐데요. 오른쪽은 난카이 전철이고 왼쪽 파란색은 JR 인데. 저기 A GATE 라고 되어있는곳으로 가서 여권이랑 한국에서 구입한 간사이 미니패스를 가져다 주면 바로 이용개시가 가능하며, 앞으로 저 쪽문을 통해서 전철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도장을 찍어준답니다.  3일 내리 연짝 사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저렴한 간사이 미니패스도 단점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역무원이 없는 전철은 이용할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저도 이번에 오사카 여행을 하면서 알게된것인데요. 모든 역들이 다 역무원이 있는줄 알았는데 그런것이 아니었습니다. 이용객이 작은 오지(?)의 역사에는 역무원이 없고 무조건 카드형식만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내심 점프해서 불법으로 뛰어나갈까 생각했지만 국가 체면을 생각해서 그냥 다른 역으로 이동했었습니다.



저는 조금 외진 곳에 위치한 다이센 고분을 구경하기 위해서 인근의 '모즈'역에 내렸지만 이게 왠일.. 역무원이 없더라구요. 저렇게만 되어있어서 정말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당황하지 않고 미쿠니가오카 역으로 가서 다이센 고분까지 걸어갔습니다. 아무쪼록 이런 불편함이 있으니 처음부터 여행계획을 세울대 동선을 잘 짜야될것 같습니다. 오사카 일대를 돌아다닐거면 아무래도 O 라인. 오사카 루프라인(오사카 순환선)을 많이 이용하시게 될것 같습니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끗!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