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후쿠오카 자유여행 2일차 (유노하나 온천/후쿠오카성터/오호리공원)

반응형

후쿠오카 여행 그 둘째 날이 밝았다. 언제나 여행 이튿날은 내 집 앞마당 같이 마음이 편하다. 처음에 그 낯설게만 느껴지던 도시의 풍경도 언제 그랬냐는 듯 익숙하게 다가왔다. 일본이라서 유독 그런 느낌이 들었을 것이다. 9시 30분에 기상해서 부랴부랴 씻고 오늘의 일정을 소화하려고 했는데, 문득 어제 갔던 온천이라고 소개했던 그 목욕탕에서 깨끗하게 씻어야겠다고 생각했다. 마치 여기가 한국인 것 마냥 잠옷 차림(뉴발란스 나시티와 반바지) 그대로 다시금 배낭을 메고서 유노하나 온천으로 걸었다.



온천은 어제와 다를 게 없었다. 다만 어제는 남자들은 2층을 이용하라고 했는데 오늘은 1층을 이용하라고 했다. 구조상의 약간의 변화만 있을 뿐 1층과 2층은 별다른 차이는 없었다.(1층이 조금 더 넓은 것 같다) 한 한 시간가량 온천욕을 가장한 목욕을 하면서 오늘 소화해야 될 일정에 대해서 곰곰이 생각해 보았다. '아 어제는 너무 많이 걸었던 것 같으니 오늘은 대중교통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자!'라고 다짐했다.



옷을 갈아입고 배낭을 정리했다. 후쿠오카 투어리스트 교통패스도 10/8일 날짜 스크래치를 긁고 지갑도 한번 점검했다. 그런데 이게 웬일 현금이 별로 없는 게 아닌가. 내가 어제 그렇게 돈을 많이 썼던가? 아무래도 쓸데없는데 돈을 좀 쓴 것 같긴 한데.. 그래서 오늘 일정은 현금은 최대한 적게 사용하고 카드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 일본은 카드 사용이 잘 안된다고 해서 일부러 아멕스, 비자, 중국 유니온 카드 모두 다 챙겨갔기 때문에 마음이 든든했고 또 캐널시티에 환전 ATM기가 있다는 소식도 미리 알고 있었기 때문에 큰 걱정이 없었다. 지갑에 한화 45,000원 밖에 없었다는 게 문제였지만.. 그리고 날씨는 참으로 습했다. 많이 걸으면 땀냄새가 심하게 날 것 같은 날씨. 비가 한바탕 내릴 것 같은 날씨였다.



이튿날의 첫 번째 목적지는 전날 너무 늦게 도착한 후쿠오카 성터였다. 유노하나 온천에서 조금만 걸어 내려가면 되었기에 걸어갔다. (불과 몇 분 전까지 대중교통 이용하자고 생각했었는데) 도로 곳곳에는 한글 표지판이 눈에 많이 보였다. 우리나라도 지하철 탈 때 보면 일본어로 방송도 나오곤 하는데 일본어로 된 표지판은 잘 못 본 것 같은데 이곳 후쿠오카에서 한글 표지판은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었다. 특히 스타벅스나 맥도널드 같은 글로벌 브랜드가 보이면 한국 브랜드도 아닌데 왜 그렇게 반갑게 느껴지는 것인지. 친밀감마저 들었다. 사실 이번 여행의 모토 같은 건 생각해 보지 않았는데, 걸어 다니면서 이번 여행의 모토도 생각해 보았다. 바로 "Walk and See". 걷고 보고, 걷고 보고이다. 실제로 난 걷고 보고 걷고 보고만 계속했으니 내가 생각했지만 참으로 잘 지었다라고 내심 흐뭇했다.




걷다 보니 책에서 보는 오호리 공원이 나왔다. 그런데 앗 비가 오기 시작했다. 하지만 난 편의점에서 산 647엔 우산이 있었기 때문에 걱정이 없었다. 하지만 빗방울이 굵어졌다. 이날 구마모토현 동부의 아소산이 분화했다고 하는데 그런 영향 때문인 건지 아닌 건지 모르겠지만 비가 굉장히 많이 내려, 오호리 공원 바로 옆에 여행책에서 보았던 그 스타벅스에 들어가 잠시 휴식 시간을 가졌다.  12시 정도 되는 시간이었는데도 사람이 많았다. 중간중간 테이블에서는 한국사람들끼리 대화하는 소리도 들리고, 영어도 들리고 사람들이 많은 그런 만원 스타벅스였다. 우리나라처럼 테이블마다 충전할 수 있는 콘센트가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여기에 그런 건 없어서 다소 아쉬움이 들었다. 있었다면 해외 전기 스틸러 역할을 충실히 했을 텐데 말이다.





반응형